프릴리지

3. 프릴리지 정말 조루 치료에 효과가 있을까?

프릴리지란?

 

프릴리지 효과는 다폭세틴을 함유한 민감성 과민성 조루를 치료하는데 목적을 둔 의약품입니다. 조루증은 40세 미만 남성에게 나타나는 흔하고 일반적인 성기능 장애중 하나이지만 이로 인한 성관계시 자신감 하락과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는 우울감과 불안함을 유발시킬 수 있으며, 성관계시 파트너와의 사이에도 영향이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흔한 질병임에도 불구하고 반드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한 질병입니다. 프릴리지는 2009년 7월에 위와 같은 조루증 치료를 목적으로 만들어 졌으며  2009년 10월 20일에 시중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알약형태로 하얀색 원형 모양에 정면에는 숫자 30과 모서리가 둥근 세모 모양의 박혀 있는게 특징입니다.

다폭세틴

 

다폭세틴은 프릴리지 의약품에 주 성분으로 주로 조루 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의약품에 들어갑니다. 외국어로는 ‘Dapoxetine’ 이라고 합니다. 남자의 몸속에는 남자의 사정을 조절하고 사정시간을 높여주는 성분인 세로토닌이라는 성분이 존재합니다. 이때 다폭세틴은 SSRI라는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 라는 역할을 해주어 세로토닌이 사라지지 않고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사정시간을 지연시켜줄 수 있는 것입니다.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

세로토닌은 우리 인간의 감정이나 행동을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줍니다.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 라는물질은 앞서 언급한 세로토닌을 강제로 몸속에 더 체류하게끔 하여 정신적, 육체적 기능을 긍정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을증과 같은 정신질환 및 조루증 치료를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우울증 및 강박증과 같은 심리적인 불안을 가진 환자들에게는 세로토닌의 수가 부족한 연구사례가 많습니다. 또한, 인간의 감정, 행동 뿐만 아니라 이를 기반으로 남자의 사정을 조절하는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한마디로 조루 원인을 해결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것입니다.

현재 프릴리지 가격은 얼마?

 

2009년 10월 출시된 프릴리지는 30mg과 60mg이 국내에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그때 당시 가격은 30mg 한 정에 약 14,000~15,000원 정도 였으며 60mg은 한정당 24,000~27,000원 정도로 매우 비싼가격이 형성되었습니다. 프릴리지는 3정씩 들어있는 약품으로 출시가되었기 때문에 한마디로 프릴리지 30mg을 사려면 약 4만원, 60mg을 사려면 약 7만원돈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또한, 프릴리지는 오남용우려의약품으로 지정되어 의사와 상담 후 처방전을 받고 약국에서 구매를 해야 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비용이 들어 대략적으로 약값과 의사 처방을 받는 값을 더해 최종적으로 약 5만원~8만원을 지불해야만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프릴리지 가격은 1정당 30mg 6천원, 60mg 9천원대로 떨어졌습니다. 그 이유는 처음 출시당시 조루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나온 대체약이 따로 없었기 때문에 초기에는 사람들이 구입을 했으나 생각보다 가격만큼의 매리트를 느끼지 못하여 프릴리지를 개발한 ‘한국메나리니’ 의 매출이 다음해에 약 절반 가까이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특히, 발기부전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된 비아그라와 다르게 프릴리지는 조루 방지를 위한 마케팅보다는 가격에 대한 마케팅만 신경을 썼기 때문이라는 의견도 많습니다. 많은 남성들이 10명중 3~4명은 조루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장성은 괜찮으나 약말고도 대체 치료제가 많기 때문에 생각보다 약의 의존도가 높지 않으며 이로인해 조루증 개선을 위해 개발된 약 자체에 관심이 사라지게 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정말로 프릴리지 효과는 기대해볼 수 없는것일까?

 

결과 먼저 말씀드리면 프릴리지에 대한 효과는 “기대해볼 수 있다.” 입니다. 프릴리지는 앞서 언급드린바와 같이 다폭세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폭세틴은 인간의 감정이나 행동을 잘 조절하게 만들어주는 세로토닌을 우리몸속에 오랫동안 머무를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조금 더 상세하게 말씀드리면 남자의 사정이 급격하게 빨라지는 이유는 흥분도가 빠르게 상승하기 때문인데 일반적으로 사정을 하는데에는 다음과 같은 단계에 거치게 됩니다.

 

프릴리지 효과

 

  1. 처음 1단계는 흥분기로 키스와 같이 애무를 하며 몸의 흥분도가 천천히 달아오르는 단계입니다.
  2. 2단계는 고조기 입니다. 고조기는 심박수가 흥분기보다 월등히 높아진 상태로 근육의 긴장도도 높아지면서 오르가즘을 느끼기 직전의 단계입니다.
  3. 3단계는 절정기입니다. 절정기는 문자그대로 흥분의 최고에 달하는 단계로서 오르가즘을 느끼는 단계입니다. 보통 남성은 절정기에서 사정 하게됩니다.
  4. 4단계는 쇠퇴기로 절정기 이후에 찾아오는 단계입니다. 흥분도와 심박수가 낮아지며 근육의 긴장도 또한 떨어지는 단계입니다.

이렇게 전체적으로 4단계를 거치는것이 일반적인 남자의 사정단계인데 조루증은 흥분도가 급격히 올라가 우리의 심박수, 긴장도, 흥분도, 근육의 긴장도가 급격히 상승하여 빠르게 절정기에 다다르고 사정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다폭세틴 성분으로 이루어진 프릴리지는 세로토닌을 우리 몸속에 오랫동안 잔류하게 함으로써 감정, 흥분 등과 같은 상태를 잘 유지하고 조절할 수 있게 되어 드라마틱하진 않을 수는 있어도 조루증 개선에 효과를 볼 수가 있는 것입니다.

프릴리지 복용 방법

 

프릴리지의 복용 방법은 물 1컵과 함께 복용하고 쓴맛이 나지 않도록 한번에 삼키는것을 권장합니다. 복용시간은 성관계 1~3시간 전에 복용하며 사람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1시간전에 복용했을 때 효과가 좋은사람이 있는 반면 3시간 전에 복용했을 때 효과가 더 잘 나타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프릴리지 복용 방법

 

프릴리지를 복용을 했을때는 최대 권장 용량은 60mg 이며, 1회 복용 후 24시간이내에 추가 복용은 해서는 안됩니다. 

 

프릴리지 부작용

 

프릴리지를 복용 했을때 흔히 나타나는 부작용은 두통 및 어지러움 호소 그리고 속이 안좋은 현상이 대부분입니다. 좀 심한 분들에게서 나타나는 증상은 잠을 못자거나, 불안하고, 성욕이 감퇴되거나 집중력히 트뜨러지고 장이 안좋아지거나 갑작스럽게 피로가 몰려오는 등과 같은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심한분들은 실신하거나, 우을증, 과도한 수면상태, 기립성 저혈압 혹은 무기력에 빠지는 등과 같이 심각한 상황에 이를수도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은 증상을 보이는 분들은 반드시 가까운 병원에 진료를 받으로 가시길 바랍니다.